대만 공군은 F-16V Viper 전투기를 위한 전자전 시스템에 10억 3천만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 2024.09.11
다음은 대만 공군 F-16V Viper의 전자전 업그레이드 계획에 대한 기사입니다.
이번 주, 대만 정부는 10억 3천만 달러가 넘는 자금을 투자하여 공군의 F-16V 전투기의 새로운 전자전 시스템인 “Viper Shield”를 장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 구매 계획은 탄약과 부가적인 시스템 구매도 포함되어 있는데 2022년부터 2028년 사이에 종료될 예정이다.
대만 공군은 그들의 139대의 F-16A/B 전투기를 Viper 표준으로 현대화하는 작업을 2023년에 완료하였으며 여기에는 새로운 MS-110 다중스펙트럴 영상 시스템과 AN/AAQ-33 스나이퍼 포드 통합이 포함되었다.
앞으로 L3Harris사에서 제조하는 AN/ALQ-254(V)1 디지털 전자전 시스템이 장착될 것이며 현대의 전장에서 전투기의 생존성을 증가시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3Harris사에 따르면 새로운 전자전 시스템은 “가상의 전기적 방패”를 만들어 줄 것이며 세계의 다양한 국가에서 선택되고 있다고 말한다.
예를 들면, 바레인, 불가리아, 모로코, 그리고 슬로바키아 공군이 포함되며 터키와 폴란드 역시 유사한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고 말한다.
Viper Shield 시스템은 알려진 바와 같이 이전 버전의 시스템에 비해 매우 컴팩트해진 설계와 더 적은 구성품을 통해 중량과 유지 비용을 줄였다.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DRFM(Digital RF Memory)을 기반으로 한 재밍 시스템이라는 것이다.
시스템은 또한 COTS 3U 기술과 특징을 포함하고 있으며 모듈식 구조를 통해 미래의 업그레이드를 용이하게 하였다.
게다가 Viper Shield는 APG-83 AESA 레이다와 통합 설계되어 있다.
출처 : zona-milita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