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Review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 - 히가시노 게이고

아짱이아빠 2024. 12. 24. 16:02
반응형
SMALL

다음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에 대한 개인적인 감상을 적은 글 입니다.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 - 히가시노 게이고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 - 히가시노 게이고)

 

이번에 읽은 책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이다.

 

이 책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최신작이면서 101번째 작품이고 궁극의 미스터리라고 선전을 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선정성 문구보다는 가가 교이치로 형사가 등장한다는 것 하나만으로 매우 큰 기대감을 갖고 책을 읽었다.

이제까지 가가 형사가 등장하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시리즈는 첫 작품인 “졸업”을 빼고 모두 엄청 재미있게 읽었다.

이제 이 책을 읽고 나니 “졸업”과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를 빼고 모두 엄청 재미있는 책이 되는 건가..??

 

줄거리는 대략 다음과 같다.

어느 정도 풍족하게 사는 4 가족이 각자의 별장에 휴가차 모여 연례행사와 같은 바베큐 파티를 한다.

이 파티가 끝나고 각자 그들의 집으로 간 후에 5명이 살해되고 한 명은 부상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사건 발생 직후 한 젊은 남성이 자신이 범인이라고 자수를 한다.

그러나 그는 자신은 사형을 받기 위해 무차별적 살인을 한 것이라고 하지만 상세한 동기나 과정은 진술하지 않는다.

피해 가족 중 남편을 잃은 한 여성은 지인을 통해 가가 형사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되고 피해 가족들이 모여 사건을 되짚어보는 자리에 참석한 가가 형사는 사건의 진실을 파혜치기 시작한다.

반응형

예전의 히가시노 게이고의 추리소설이 좋았던 점은 복잡하게 얽힌 진실들과 한 순간이 아닌 때로는 시대를 넘나드는 광범위한 이야기 구조가 있고 그 안에서도 인과관계가 명확하여 억지스럽지 않은 이야기들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번의 책은 광고 문구에서 처럼 미스터리의 원점으로 돌아가고 싶어서였는지 모르겠지만 그러한 넓고 깊은 이야기 구조를 갖지 않은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좀 실망스러웠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 들 중에서도 드물게 5명이라는 많은 사람들이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하지만 그에 맞는 서사는 없었던 거 같다는 생각이다.

가가 형사 역시 문제를 해결하는데 그렇게 큰 역할을 하지는 않는 것 같다.

또한 등장인물이 너무 많아서 책을 읽는 내내 사람 이름이 헷갈려 잘 읽히지 않았던 부분도 마음에는 들지 않았다. 

 

그래도 히가시노 게이고 특유의 반전 요소들이 곳곳에서 등장하고 책의 마지막까지도 반전을 준비해서 그 점은 좋았다.

 

이 책에 대한 나의 한 줄 감상은

책의 내용만으로는 실망감이 좀 있지만 그 외적인 부분에서 개인적으로 매우 의미 있는 책이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