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 Warfare/EW News

BAE Systems, 미 해군 P-8용 Countermeasure 시연 – 2021.01.05

by 아짱이아빠 2021. 1. 10. 18:40
반응형



F/A-18 슈퍼호넷에 탑재된 BAE Systems의 ALE-55 Fiber-optic decoy
(F/A-18 슈퍼호넷에 탑재된 BAE Systems의 ALE-55 Fiber-optic decoy)

 

BAE Systems는 이번 봄 미 해군의 정찰기인 P-8A 포세이돈(Poseidon)의 포드형 RFCM(Radio Frequency Countermeasures) 자체 보호 시스템에 대한 시연을 할 것이라고 한다.

BAE Systems는 빠른 시연을 위해서 미 해군으로부터 400만 달러의 계약도 체결했다.

 

해상 순찰 정찰기는 지난30년보다 레이다 유도 지대공 미사일이나 일부의 공대공 미사일 위협에 노출되는 위험이 높아졌다.

RFCM은 이러한 위협에 대해 RF 에너지에 의해 유도되는 미사일을 방해하거나 유인하도록 설계된다.

 


P-8A Poseidon
(P-8A Poseidon)

 

미 해군은 이러한 RFCM이 기존 항공기의 윙 스테이션에 장착되는 하푼 미사일과 유사하게 항공기 OML(Outer Mold Line) 외부의 포드에 탑재되는 형식을 원한다고 한다.

 

가벼우면서 고출력의 RFCM 시스템 포드는 F/A-18E/F 슈퍼 호넷의 ALQ-214 전자 대응 시스템에서 검증된 고출력 주파수 변조기, 발사 제어기, ALE-55 광섬유 견인 디코이(Fiber-optic towed decoy)등의 구성요소가 포함될 예정이다.

P-8A용 RFCM 포드는 MDX라 불리는 작은 형태의 재머가 디코이와 통합될 것이라고 한다.

 

RFCM 시스템의 시연은 2021년 봄에 수행될 예정이고 시연이 성공적이면 개발 및 양산은 최대한 빨리 진행할 것이라고 한다.

 

BAE Systems는 설계와 통합, 배송까지 약 5개월이 소요되고 이후 2개월 동안의 P-8A 포세이돈 항공기에서 비행시험이 수행될 것이라고 한다.

 

 

 

 

출처 : Seapower Magazin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