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 Warfare/EW News

첫 비행을 준비중인 미 공군의 전자전 공격 제트기 - 2023.04.02

by 아짱이아빠 2023. 4. 9. 20:21
반응형

미 공군의 첫 번째 전자전 공격 제트기인 EC-37B가 첫 비행을 앞두고 있다는 기사의 내용입니다.


 

L3Harris사가 배포한 기사에 따르면 특별 임무의 Gulfstream G550인 EC-37B 항공기가 초기 도색을 포함하여 납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L3Harris Technologies와 BAE Systems, 그리고 Gulfstream으로 구성된 Compass Call Cross Deck 팀은 퇴역하는 EC-130H 전자전 공격 플랫폼을 대체할 EC-37B 함대를 납품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미 공군의 첫 전자전 공격 제트기인 EC-37B
(미 공군의 첫 전자전 공격 제트기인 EC-37B)

 
앞으로의 계획은 비행과 임무 시스템의 시험이다.
EC-37B는 상업용 항공기인 G550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군용 스펙의 기체가 아니다.
이 새로운 Compass Call은 수십 년 된 EC-130과는 다르게 창 정비의 요구 없이 주로 현장에서 유지 관리 될 수 있다.
 
G550 플랫폼은 속도와 지속성이 증가되었고 EC-130H 항공기보다 더 먼 거리의 stand-off를 갖기 때문에 생존성이 크게 증가한다.
이 새로운 플랫폼은 발전된 stand-off 재밍 능력과 유연성을 통해 정교한 적의 통신과 레이다를 무력화시킬 것이다. 
 

반응형

 
G550의 높은 신뢰도와 지속성은 단 10대의 EC-37B 항공기로 기존 14대의 EC-130H 항공기만큼의 전자전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Compass Call 임무 시스템은 적의 지휘 명령 통신을 방해하고 적의 군 관리에 필요한 조정을 제한한다. Compass Call 시스템은 공격적인 대응 정보와 미군 그리고 동맹국의 전략적 영공, 영토 그리고 특수 작전 군을 지원하는 전자전 기능을 적용한다.
이는 적의 방공 진압의 일부이며 조기 경보와 획득 레이다에 대한 부가적인 EA 기능을 부여함으로써 임무를 더욱 확장시키도록 프로그램되었다. 
 
 
 

출처 : DEFENCE BLO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