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 Warfare/EW News

Northrop Grumman사, 차세대 EW와 레이다 호환성 데모 수행 - 2021.09.11

by 아짱이아빠 2021. 9. 17. 21:38
반응형

 

F-16 차세대 EW와 AN/APG-83 SABR 시스템이 탑재된 NG사 test bed 항공기
(F-16 차세대 EW와 AN/APG-83 SABR 시스템이 탑재된 NG사 test bed 항공기)

 

Northrop Grumman사의 차세대 전자전 시스템(NGEW, Next Generation Electronic Warfare)은 AN/APG-83 SABR(Scalable Agile Beam Radar)와 함께 Northern Lightning 훈련에서 첫 비행을 하였다.

  

Northern Lightning은 2021년 8월 9일에서 20일간 수행되었으며 미 방위군과 공군, 육군, 해군, 그리고 해병대에서 약 60여 대의 항공기와 1000여 명의 군인이 참여하였다.

Northern Lightning은 현재와 미래의 무기 플랫폼으로 오늘날의 공중전을 재현한 전술적 합동 훈련이다. 

 

NGEW와 SABR는 실제의 복잡한 전자기 스펙트럼 환경에서의 상호 운용성을 시연하였다.

NG사의 부사장인 James Conroy는 “NGEW와 SABR와의 시연을 통해 입증된 바와 같이 EW 시스템과 레이다가 완전히 함께 작동할 수 있을 때 조종사는 시스템간 타협 없이 이 능력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Test bed 항공기 비행시험을 통해 NGEW와 SABR은 완전한 펄스대 펄스, 다기능 상호 운용성을 실제 운용 환경에서 시연하였다.

SABR는 성공적으로 여러 개의 공중 및 지상 표적과 교전을 하면서 NGEW는 최신의 위협들을 탐지하고 식별하였으며 필요시에는 위협들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발전된 재밍 기법을 사용하였다.

 

반응형

 

훈련에서, 이 두 시스템은 Volk Field Combat Readiness Training Center의 Joint Threat Emitters에 의해 발생된 고밀도 무선 주파수 환경에 노출되었다.

이러한 위협 방사체들에 의해 Northern Lightning 참가자들은 전자기 스펙트럼 환경과 매우 근접한 환경하에서 임무를 수행한다.

 

NGEW는 개방형과 광대역 구조를 갖으며 최신의 위협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순시대역폭을 가지고 있다. 이 F-16 시스템은 어느 플랫폼에도 적용할 수 있는 전자전의 최신 제품 라인이다.

F-16은 2022년 여름에 NGEW 시스템의 비행안전 증명 비행을 수행할 예정이다.

 

40년 동안 F-16 레이다 제품을 개발해온 NG사는 그들의 성공적인 5세대 전투기 제품군을 바탕으로 F-16 SABR APG-83 레이다를 제공하였다.

더 넓어진 대역폭과 APG-83의 속도와 민첩성은 F-16 전투기가 더 멀어진 거리에서 더욱 빠르게 많은 수의 표적을 탐지 및 추적, 식별이 가능하게 한다. 게다가 전천후 고해상도 SAR(Synthetic Aperture Radar) 맵은 기존 시스템보다 더 넓은 지역을 더 정밀하게 생성하여 표적 식별과 타격이 가능하다.

 

 

 

 

출처 : Aerotech New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