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5EX 전투기는 2월2일 첫 비행을 했다고 한다.
이는 3월말까지 미 공군에 첫 두 대의 비행기를 인도하기로 하는 계획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음을 말해준다.
비행은 약 90분 동안 수행되었으며 보잉사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예측했던 성능을 발휘했다고 한다.
미국의 F-15EX 도입배경은 다음과 같다.
미 공군과 주 방위공군의 F-15C/D 전투기 함대가 노후화됨에 따라 값 비싼 수명 연장 서비스를 하거나 새로운 전투기를 도입해야 했다.
그러나 F-35 전투기의 운영 및 유지 비용이 여전히 재정적으로 부담이 되는 상황이었고 카타르와 사우디아라비아와 같은 외국 고객의 비용으로 개발된 새로운 기능의 F-15E 스트라이크 이글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도입하는 것이 비용적으로 유리한 옵션이라는 판단을 하였다.
F-15EX 전투기는 Honeywell사의 ADCP-II 임무컴퓨터와 BAE Systems사의 EPAWSS(Eagle Passive/Active Warning and Survivability System), Raytheon Technologies사의 AN/APG-82 AESA 레이다, fly-by-wire 비행제어 그리고 디지털 조종석이 포함된다.
F-15EX는 최소 144대 구매가 예상되고 있지만 계약에는 최대 200대의 전투기를 구매할수 있다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처음 인도되는 두 대의 F-15EX 전투기는 테스트를 위해 플로리다에 있는 Eglin 공군 기지로 이동한다.
출처 : DefenseNews
'Electronic Warfare > EW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SA, 새로운 레이다 및 전자전 기술을 위한 개방형 아키텍처 설계 목표 – 2021.02.05 (0) | 2021.02.21 |
---|---|
L3Harris, 전자전(EW) 재밍에 대응하는 광대역 소프트웨어 기반 라디오 기술 개발 – 2021.02.08 (0) | 2021.02.14 |
F-35에 맞설 준비가 된 러시아의 Su-57 – 2021.1.25 (1) | 2021.01.31 |
영국, 무인 전투기 프로토타입에 4,100만 달러 투자 – 2021.1.25 (0) | 2021.01.31 |
Northrop Grumman, F-16 전투기의 새로운 전자전 시스템 데모 업체로 선정 – 2021.1.12 (3) | 2021.01.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