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 Warfare/EW News

이스라엘, GPS로부터 자유로운 항법 시스템 연구소를 열었다. - 2021.03.18

by 아짱이아빠 2021. 3. 28. 12:55
반응형

이스라엘 정부와 IAI사는 GPS 없는 항법 기술을 개발하고 제작하는 새로운 연구소를 열었다.
(이스라엘 정부와 IAI사는 GPS 없는 항법 기술을 개발하고 제작하는 새로운 연구소를 열었다.)

 

이스라엘 정부와 이스라엘 항공우주산업(IAI, Israel Aerospace Industries)은 쉽게 방해받는 GPS에 의존하지 않는 항법 시스템(Navigation System)을 개발하기 위해 새로운 연구센터를 열었다.

 

전세계 군대는 더 강력한 GPS 신호와 이에 대한 대안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있으며 이 새로운 항법 기술 연구소는 매우 정확한 관성 센서(Inertial Sensor)를 개발할 것이라고 한다.

 

이 연구센터는 이스라엘의 기술 독립을 도울 것이며  목표는 GPS를 사용하지 않고 모든 임무를 오랜 시간 동안 수행할 수 있는 독립된 항법 솔루션을 실전 배치하는 것이라고 한다.

 

 IAI의 전자광학 및 항법 시스템 부분 총괄 책임자인 Avi Elisha 는 “연구소는 IAI의 고유한 기술을 사용할 것이며, 관성 항법 분야의 판도를 바꿀 이 기술은 아주 소수의 국가에서만 보유하고 있다.” 고 말했다.

 

IAI 시스템과 센서는 GPS가 거부된 환경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가속도 및 이동거리를 추적하는 센서와 자이로스코프 측정 값 제공과 함께 더욱 정확한 항법을 제공한다고 한다.

 

인공위성은 물리적인 치수(Physical Dimension)를 제공하지 못하고 다만 우주에서 측정한 값만을 제공한다.

만약 로켓이나 미사일이 발사되었을 때, 우리는 이를 격추할 포탑을 움직이기 위해 측정된 방위나 고도값이 필요하다. 여기서 항법은 GPS 정보 없이 방위와 회전(roll), 고도값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것이 관성 시스템의 장점이다.

 

최근 GPS 재머로 사용되는 드론의 위험성이 증가되고 있으며 이 시스템 개발로 이러한 위험성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IAI는 현재의 관성 항법 시스템이 갖는 크기와 무게 그리고 전술적 정확도의 한계는 곧 극복될 것이며, 목표는 향후 15년 내에 기존의 항법 센서를 새로운 기술로 교체하는 것이라고 한다. 



 

출처 : C4ISR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