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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ctronic Warfare/EW News

Boeing사는 11대의 새로운 P-8A 해상 초계기를 만든다. - 2021.04.01

by 아짱이아빠 2021. 4. 4.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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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8A Poseidon 조종석
(P-8A Poseidon 조종석)

 

미 해군은 Boeing사에 P-8A 포세이돈(Poseidon) 해상 초계 및 감시 항공기 11대를 추가로 건조하는 16억 달러 요청을 발표했다.

 

이 11대는 미 해군용 항공기 9대와 호주용 항공기 2대로 구성된다.

P-8 항공기는 감시 및 해상 순찰, 대잠전과 같은 장거리 해양 임무를 위해 Boeing 737-800 여객기를 개조한 것이다.

P-8A는 Lockheed Martin사의 P-3 Orion 해상 초계 터보프롭 항공기를 대체한다.

 

P-8A의 비행관리 시스템과 무장관리 시스템은 GE Aviation Systems사에서 개발되었으며 객실에는 최대 7대의 운용자 콘솔이 있다.

 

궁극적으로 미 해군은 108대의 P-8A 항공기를 Boeing사로부터 구매할 것이다.

 

P-8A의 MX-20HD 디지털 전자광학 적외선(EO/IR) 다중 스펙트럴 센서 터렛은 L3Harris사가 만든다.

이 MX-20HD는 자이로 안정화 장치, 적외선, CCDTV, 이미지 강화장치, 레이더 거리측정기와 레이저 조사기 등을 포함한 총 7개의 센서가 포함된다.

 

Raytheon의 Intelligence & Space 부문은 P-8A를 위한 AN/APY-10 레이다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AN/APY-10 해상, 연안 그리고 육로 감시 레이다는 P-8A을 위해 새롭게 설계된 것으로서 이전 세대의 AN/APS-137 레이다를 대체한다. 

AN/APY-10 레이다는 크기와 무게, 전력(SWaP)을 줄인 시스템으로서 APS-137D(V)5 해상 감시 및 intelligence 시스템에 비해 표적 추적 기능, 새로운 칼라 기상 레이다 모드, 그리고 추후 성능 개량을 위한 공간 등을 제공한다.

AN/APY-10 레이다는 제어와 시현, 그리고 정보 공유를 위해 Boeing사의 임무 제어, 시현 시스템과 통합된다.

이 레이다는 또한 고 해상도의 해상 및 육로 영상을 제공한다. 

이전 세대의 APS-137D(V)5 레이다는 고정된 선박과 소형 선박, 해안 및 육로 영상을 제공하는 SAR 모드와 수면 위로 올라온 잠수함이나 해안의 고속 선박에 대한 ISAR(Inverse Synthetic Aperture Radar) 영상을 제공했다.

 

P-8A 항공기는 CAE사의 통합 자기 이상 감지 (MAD, Magnetic Anomaly Detection) 시스템을 탑재할 예정이며, 자기 이상 탐지를 위해 공중에 무인기를 배치하여 사용하는 기능을 포함할 수 있다.

 

BAE Systems사는 레이다 유도 미사일로부터 P-8A 항공기를 보호할 수 있는 RF 대응책(RFCM, Radio Frequency Countermeasures) 전자전 시스템 시연을 하였다.

 

Boeing사는 또한, MUOS(Mobile User Objective System) 위성 통신(SATCOM) 시스템을 P-8A에 통합시키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MUOS는 300 MHz ~ 3 GHz의 주파수에서 동작하는 UHF 통신 시스템으로서 기존의 UHF Follow-On(UFO) 시스템이 수명을 다하기 전에 교체될 것이다.

MOUS는 모바일 사용자에게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이동성, 접근성, 용량 및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Boeing사는 기존의 음성, Link-11 그리고 DAMA/DAMA-1W SATCOM을 현재 UHF 5와 UHF 6 라디오 시스템으로 유지하면서 P-8A의 이중 SATCOM 채널에 MUOS 기능을 설치하는 것이 합리적인 것인지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Boeing사는 또한 MIDS(Multifunctional Information Distribution System),  TACAN(Tactical Air Navigation System)과 MUOS가 상호 호환이 가능한지 여부도 연구하고 있다.

 

Meggitt Defense Systems사는 P-8A에 탑재된 전자 장치와 센서 장치의 열 관리를 위해 LAPS(Liquid Air Palletized System)이라 불리는 대형 전자 냉각 시스템을 제공한다.

Meggitt사의 액체 냉각 시스템은 비행 안전에 필수적인 센서와 임무 장비에 냉각을 제공하는데, 이 시스템은 항공기가 10,000 피트 이상에서 64 KW의 냉각을 제공할 수 있으며 지상에서는 20 KW를 제공할 수 있다.

LAPS는 P-8A에 탑제된 컴퓨터 프로세서, 전자 장치, 전자광학 센서, 그리고 기타 열을 발생하는 항공전자 장치를 냉각시킨다.

 

Telephonics사는 P-8A 항공기의 AN/UPX-43(V)1 적아 식별(IFF, Identification Friend-or-Foe)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명령과 제어를 위해 Mark XIIA 모노펄스와 AIMS가 인증된 IFF 질문기(interrogator)로 구성된다.

이 항공전자 시스템은 군용 항공기와 민간 항공기를 식별하고 우군 임을 확인하며 탐지 대상의 방위와 거리정보를 획득한다.

 

미 해군은 P-8A에 MK54 어뢰를 장착할 계획이며, 30,000 피트 상공에서 이 어뢰를 투하할 수 있는 키트가 장착될 계획이다.

이 어뢰는 Poseidon이 장거리에서 적의 잠수함을 공격할 수 있도록 공중을 활공하고 안전하게 물에 들어갈 것이다.

 

Poseidon 항공기는 WGS(Wideband GlobalSatellite)로 알려진 광대역 글로벌 위성 통신(SATCOM) 시스템을 장착할 것이다.

이 시스템은 DSCS(Defense Satellite Communication System) 및 GBS(Global Broadcast Service) 위성을 대체할 대용량 SATCOM 링크이다.



 

출처 : Military & Aerospace Electron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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