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litary Information

Eglin 공군기지에 납품된 XQ-58 Valkyrie UAV - 2022.12.20

by 아짱이아빠 2023. 1. 6. 22:03
반응형

 

미 공군 제40 비행시험 대대는 정부 소유 첫 두 대의 Kratos XQ-58A Valkyrie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
(미 공군 제40 비행시험 대대는 정부 소유 첫 두 대의 Kratos XQ-58A Valkyrie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

 

“첫 번째 군 소유의 Valkyrie는 Eglin Range의 인프라를 이용해 확장된 시험을 수행할 것이다.”

 

미 공군 Eglin 기지의 제40 비행 시험 대대는 정부가 소유하고 있는 첫 두 대의 저비용, 고성능의 무인 비행기 Kratos XQ-58A Valkyrie를 보유하고 있다.

이 비행 대대의 자동 비행 시험팀은 XQ-58과 Eglin Test Range를 이용하여 지상 및 비행 개발 시험을 수행할 것이다.

 

현재까지, Valkyrie 시험의 대부분은 애리조나주에 있는 미 육군소속 Yuma Proving Ground에서 수행되었으며 Valkyrie는 Kratos 소유였다.

그러나 Eglin에서는 XQ-58A는 군 소유이기 때문에 항공기의 시설과 물류는 새롭게 만들어져야 하고 기록되어야 한다.

AAx 팀은 미 공군 Research Laboratory Strategic Development Planning and Experimental Office와 함께 자동 비행에 대한 시험을 수행할 것이다.

 

미공군 소유의 군사 Range의 자원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XQ-58A가 시험 장소로서 Eglin을 찾은 이유이다.

Eglin Range 통신 지원 시설은 엔지니어들이 지상의 중앙 통제시설에서 비행 중의 항공기 성능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게다가 무인 항공기를 위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행 시험이 가능하도록 자동 비행 동작, 공역, 그리고 안전 절차가 개발되어 있다.

 

Valkyrie는 최근 미 공군의 다양한 시험 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2020년에 이 드론은 F-22와 F-35 간의 데이터 링크와 통역기 역할을 했으며 2021년에는 Valkyrie의 무장창에서 더 작은 드론인 ALTIUS-600을 발사하는 시험을 했으며 이는 Air Launched Effect 이라고도 알려져 있다.

2023년 가을까지의 목표는 Valkyrie를 이용하여 유-무인 teaming 시현에 대한 시험을 하는 것이라 한다.

또한, 운용자의 피드백을 받고 그들의 의견을 자동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 통합하기 위해 데이터 저장과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XQ-58A는 Skyborg Autonomy Control System 및 제3의 정부와 산업 파트너들로부터 제공되는 솔루션을 포함하여 시뮬레이터에서 처음으로 시험되는 자동 비행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호스트가 될 수 있다.

사실, 미 공군은 다양한 산업계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XQ-58A에 최신의 자동 기능을 통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시뮬레이션에 대한 투자는 XQ-58A의 비행 시험에 대한 노력을 전투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동 소프트웨어 기능 절차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레일 발사대에서 로켓 추진을 통해 이륙하고 있는 XQ-58A
(레일 발사대에서 로켓 추진을 통해 이륙하고 있는 XQ-58A)

 

그러는 동안 Kratos사는 최근 Block 2 Valkyrie 성숙화 프로그램을 위한 양산형 XQ-58A의 비행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한다.

시험은 Yuma Proving Ground에서 수행되었으며 더 높게, 그리고 더 무거운 탑재 중량을 가지고 기존의 플랫폼으로 증명한 것보다 더 긴 거리를 비행했다고 한다. 

Kratos사는 얼마큼 성능이 향상되었는지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지는 않았다.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광고하고 있는 내용에 따르면 Block I XQ-58A는 최대 중량 6,000 파운드에 45,000 피트까지 그리고 최대 3,000 마일을 비행할 수 있다고 되어있다.

 

반응형

 

비행은 정부 범위에서 멀리 떨어진 거리에서의 작전 운용을 위해 비화된 이중의 라디오/통신 패키지 시연을 수행했다고 한다.

마지막 시험 포인트는 통신 기능을 상실했다는 설정에서 착륙지점까지 비행해오는 것이다.

항공기는 표적 위치 범위 내에 착륙하여 라디오 통신 없이 임무를 종료하고 항공기를 복귀시키는 자동 기능을 시연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 기능은 시스템이 기지로 귀환할 때에 적이 라디오 주파수 방출을 탐지하고 추적할 확률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이 비행 시험은 또한 Kratos사의 미 공군 ACET(Autonomous Collaborative Enabling Technologies) 포트폴리오를 지원하는 핵심 이정표였다.

ACET는 협조적인 전투 항공기인 CCA(Collaborative Combat Aircraft)와 같은 자동화 협조 플랫폼 (ACP, Autonomous Collaborative Platform)을 개발하는 것이며 이는 공식적으로 알려진 형태는 “loyal wingman” 형태의 UAV이다.

 

시험이 계속되는 동안 다른 운용자가 미 공군과 협조하여 XQ-58을 비행할 것이라 한다.

다음은 Kratos사의 CEO인 Erik DeMarco의 얘기이다.

“우리는 이제 두 개의 새로운 Valkyrie 관련 전술 드론 시스템을 각기 다른 새로운 구매자와 계약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최근 네 번째 새로운 구매자와 협상 중이다."

 

 

 

출처 : The AVIATIONIS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