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F-35에 장착되는 항재밍 GPS 수신기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한 기사입니다.
Collins Aerospace사는 최근 미국 F-35 Lightning II 장착을 위한 1,000 번째의 항재밍(Anti-Jam) GPS 수신기를 납품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GPS 재밍과 Spoofing이 군사적으로 최대 관심을 받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앞으로 적은 중요한 위성 신호에 대한 재밍과 spoofing 기능을 갖게 될 것이며 여기에는 GPS 위성으로부터의 위성 통신과 중요 위치, 항법, 그리고 타이밍(PNT, Position-Navigation-Timing) 신호등이 포함된다.
현재의 EW 환경과 어떻게 항재밍 GPS 수신기가 F-35 임무에 도움을 주는지에 대해 더 많이 알기 위해서 Collins Aerospace사 Resilient Navigation 프로그램의 senior director인 Ben Graham과 사업부 Director이며 F-35 조종사였던 Ty Bachmann의 얘기를 들어본다.
[ The Modern Battlespace(TMB) ]
최신의 환경과 전장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적은 어떤 새로운 기능을 가지고 있는가?
(Ben Graham) : 우리의 적은 새로운 전술과 기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새로운 PNT 기능을 필요하게 하였다.
이 세 가지의 신호 중 특히 Timing은 매우 중요해졌다.
90년대 초반에 우리는 "위치"를 중요하게 여겼다.
이후 2000년대에는 "항법"이 도전적인 과제였다.
이제는 "시간"이다.
왜냐하면 모든 것을 같이 동기화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GPS 수신기는 정확한 시간을 가지고 있고 따라서 다른 모든 센서들의 도구가 되었다.
우리의 동맹국과의 협동을 위한 유일한 방법이자 새로운 기능을 동작시킬 수 있는 방법은 모두가 정확한 "시간"을 갖는 것이며 이는 GPS 신호에 확실한 접속을 위해 항재밍 기능이 요구된다.
[ The Modern Battlespace(TMB) ]
GPS 교란은 F-35의 임무와 생존성등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
(Ben Graham) : Top Gun Maverick을 보면 F-35의 GPS가 교란당해 F-18로 임무를 수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는 정확한 케이스가 아니다.
(Ty Bachmann) : F-35는 확실히 그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Ben Graham) : 거기에는 오늘날의 전투기가 GPS 없이는 항법이 안 되는 것처럼 묘사되었다.
그러나 오늘날의 항공기와 조종사는 귀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GPS 신호가 재밍되었을 때에 우리가 관심을 두고 있는 문제는 그것이 아니다.
만약 군사적으로 공격을 하려 할 때에 필요한 것이 GPS이며 치명도가 가장 중요한 이슈이다.
GPS 없이는 표적을 파괴할 수 있는 확률이 적어지며 이는 동일한 임무를 위해 더 많은 계획과 무기가 필요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GPS는 무기나 센서가 동작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Ty Bachmann) : 이는 또한 우리가 우리의 동맹들과의 의존성이 높아짐에 따라 중요하게 된다.
미래의 전쟁은 혼자 싸우지 않는다.
우리는 우리의 협동하는 팀과 합동으로 작전을 수행한다.
이러한 연합 군을 위한 통신과 효율적인 표적화를 위해 GPS 시스템이 필요하게 된다.
[ The Modern Battlespace(TMB) ]
당신의 항재밍 GPS 센서는 중요한 마일스톤에 이르렀다.
이 마일스톤에 대한 내용과 얼마나 오랜 기간 군에서 활용이 가능한지 알려달라.
(Ty Bachmann) : Collins Aerosapce는 F-35 프로그램을 위해 1,000 번째 항재밍 GPS 유닛을 납품하였다.
이 마일스톤은 이 특별한 센서가 가장 복잡한 환경에서 F-35 Lightning II 항공기의 모든 파생형들에서 확실한 임무 수행을 위한 PNT제공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한 선언과 같다.
(Ben Graham) : 우리는 1,500대가 넘는 JSF 항재밍 GPS 수신기를 생산하였지만 미 정부에는 1,000대를 납품하였다.
나머지는 다른 동맹국의 F-35를 위해 납품되었다.
이 특별한 항재밍 수신기를 개발하는데 수년이 걸렸고 생산을 한지는 20년이 조금 안되었다.
우리는 18번째 lot를 수행하고 있으며 다음 버전의 업그레이드를 하기 이전에 여러 lot들을 더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에게 이 마일스톤은 매우 중요하며 그 이유는 이 항재밍 기술의 기능을 표현해 주기 때문이다.
사실 이 항재밍 수신기는 원래의 요구도를 초과한다.
이것이 이 특별한 수신기가 20여 년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항재밍 GPS 수신기는 적대적인 환경에서 F-35가 계속해서 비행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며 EW가 수행되고 있거나 GPS가 재밍되고 있어도 집으로 돌아올 필요 없이 임무를 계속해서 수행할 수 있다.
(Ty Bachmann) : 여기에는 우리의 제조 파트너인 Teledyne사가 있어서 가능했다.
이러한 규모의 요구를 감당할 수 있는 제조 파트너 없이는 1,500대의 항재밍 GPS를 생산할 수 없다.
[ The Modern Battlespace(TMB) ]
어떻게 Collins사가 이러한 항재밍 GPS 센서 개발에 유일한 적임자가 되었는가?
(Ben Graham) : RTX(Raytheon Technologies)사는 최근 RNS(Resilient Navigation Solutions) 부서를 Collins Aerospace내에 설립하였으며 하나의 조직 하에서 항법 장비와 인력, 그리고 전문성을 하나로 합치고 있다.
이는 우리가 Raytheon과 공군 연구소, 그리고 다른 공군 산업 파트너들과의 연구를 통해 개발된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해 준다.
Collins사가 공군과 정부 파트너를 위해 개발한 항재밍 솔루션은 어디에도 없는 독특한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이러한 알고리즘의 활용과 특수한 기계적 설계는 우리의 항재밍 기능이 산업계 표준을 능가하는 솔루션이 될 수 있게 해 준다.
부품 공급 업체가 아닌 임무를 제공해 주는 업체로서 우리는 우주 및 지상을 포함한 GPS 시스템의 모든 구성에 대한 상세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
[ The Modern Battlespace(TMB) ]
앞으로 F-35의 GPS와 PNT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Ty Bachmann) : 우리는 M-Code를 포함한 차세대 GPS 수신기에 통합되는 새로운 기술에 관심이 많다.
GPS는 지난 50년간 주로 Y-Code GPS 신호에 의존해 왔다.
M-Code는 발전된 암호화 기능을 제공해 준다.
M-Code는 앞으로의 50년 동안 우리가 사용하게 될 것이며 변화하는 전장의 요구를 만족시켜 줄 중요한 요소이다.
M-Code 없이 우리는 모든 센서를 동시에 동작할 수 없다.
M-Code는 차세대 전장에서 우리가 필요로 하는 중요하고 정확한 시간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다.
이것이 왜 Collins가 모든 항재밍 장치에서 M-Code를 적용할 수 있게 준비하는 이유이다.
우리는 또한 다른 차선적인 신호와 함께 동작할 수 있는 차세대 항재밍 수신기에 대한 개발을 하고 있다.
우리의 Resilient 항법 솔루션 팀은 GPS와 차선의 항법 기술을 동시에 발전시키기 위해 몰두하고 있다.
출처 : The Modern Battle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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