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litary Information

전투 장갑 차량의 능동적인 방어를 위한 레이다, 대응 사격, 신호 처리 - 2022.08.08

by 아짱이아빠 2022. 8. 16. 16:01
반응형
“레이다와 다른 종류의 센서를 이용한 빠른 능동 대응 시스템은 접근하는 대전차 무기 및 발사 대응 무기를 탐지한다.”

전투 차량 제조사들이 능동 보호 시스템을 최신 설계의 필수 요소로 간주함에 따라 전투 장갑 차량의 접근하는 대전차 무기를 파괴하는 능력 보유가 널리 퍼지기 직전이다.
(전투 차량 제조사들이 능동 보호 시스템을 최신 설계의 필수 요소로 간주함에 따라 전투 장갑 차량의 접근하는 대전차 무기를 파괴하는 능력 보유가 널리 퍼지기 직전이다.)

 

M1A2 Abrams 탱크의 주 설계업체인 General Dynamics Land System사는 지난달 미 육군과 Trophy expedited 능동 보호 시스템 키트 구매를 위한  2억 8,01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면서 능동 차량 보호를 위한 최신 조치를 취하였다.

 

이것은 미 육군이 레이다와 컴퓨터 프로세서를 새롭고 업그레이드 된 무장 장갑 차량에 통합함으로써 전장에서 로켓 추진의 대전차 유도 미사일이나 이와 유사한 위협으로부터 자체 보호를 위한 개발이다.

 

빠른 반응의 능동 보호 시스템은 레이다와 다른 종류의 센서를 사용하며 접근하는 대전차 무기 및 발사 대응 무기를 충분히 빠르게 탐지하고 심각한 피해를 입기 전에 격퇴시키거나 무력화시킬 수 있다.

이런 시스템은 가벼우면서 빨라야하며 접근하는 위협에 대해 밀리세컨드 이내에서 탐지하고 반응할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은 가능한 가장 빠른 컴퓨터 프로세서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실시간 동작하며 접근하는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주변에 장착된 대응탄을 작동한다.

 

General Dynamics 사는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Leonardo DRS Land Systems으로부터 Abram 탱크의 Trophy 능동 보호 시스템을 받는다.

Rafael은 이스라엘의 Elta사와 공동으로 Trophy를 개발하였으며, Trophy 시스템은 접근하는 미사일과 로켓을 탐지하고 샷건과 같은 폭발로 이를 격추한다.

Trophy vetronics는 360도 탐지 레이다와 프로세서, 탑재 컴퓨터를 통해 접근하는 적 발사를 탐지하고 파괴하도록 설계되었다. 

 

반응형

 

인터셉터는 작은 모양의 장약을 사용하며 차량 상부의 짐발에 장착된다.

이 작은 폭발물은 접근하는 물제를 파괴하기 위해 공간의 한 지점으로 발사된다.

Trophy는 탱크 주변의 알려진 범위까지 스캔을 하며 접근하는 위협을 식별한다.

탑재 컴퓨터는 최적의 파괴 위치를 결정한다.

Trophy 시스템 동작 그림
(Trophy 시스템 동작 그림)

 

이 Trophy 시스템은 이스라엘의 Merkava 탱크에 적용되어 사용되었다.

접근하는 미사일이나 위협을 탐지하고 파괴하는 것 외에 이 시스템은 또한 적의 발사 위치에 대한 위치 정보와 무기 cue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적의 정밀한 위치를 알아내고 보고하는 기능을 통해 네트워크화된 상황 인지를 가능하게 하여 플랫폼 보호 기능을 개선하고 이동이나 기동에 자유도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한다.

 

오늘날 무장 장갑 차량의 능동 보호 시스템은 로켓 추진 수류탄과 같은 비교적 가벼운 보병의 무기에 대한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TOW(Tube-launched, Optically tracked, Wire-guided) 미사일이나 항공기-헬기 발사 대전차 무기 또는 미래의 극초음속 무기와 같은 좀 더 큰 대전차 무기에 대한 대응을 위해 이 능동 보호 시스템 기술이 어떻게 진화할지 아직 확실하진 않다. 

 

이 모든 것은 군 시스템 설계자들이 수십 년간 원했던 더 빠른 컴퓨터 프로세싱과 작고 가볍고 저 전력의 부품(SWaP), 그리고 발전된 작은 레이다로 귀결된다. 

 

 

 

출처 : MilitaryAerospac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