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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litary Information

T-7 훈련기는 탈출 시스템의 문제로 납품이 2025 말로 연기되었다. - 2023.04.21

by 아짱이아빠 2023. 4. 28.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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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공군의 차세대 고등훈련기로 개발되고 있는 T-7 Red Hawk에서 탈출계통 시스템의 문제로 양산의 일정이 2025년 말로 연기되었으며 이는 최초의 계획보다 2년이 지연된 것이라는 내용의 기사입니다.


 

 

 

T-7A 훈련기의 양산 일정이 2025년 12월로 연기되었다.
(T-7A 훈련기의 양산 일정이 2025년 12월로 연기되었다.)

 

미 공군은 T-7A Red Hawk가 탈출 계통 시스템과 탈출 seat에 잠재적인 문제점이 있다고 판단하여 이 차세대 제트 훈련 항공기의 양산 결정과 납품을 뒤로 연기하였다.

미 공군은 Defense News로 보낸 서한에서 현재 T-7A의 양산 생산 결정은 2025년 2월이 될 것이고 Boeing사는 같은 해 12월에 납품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일정은 최고의 계획 대비 최소 2년이 지연된 것이다.

이는 지난 12월 항공기의 설계와 시험에서 문제가 확인되어 양산 계획이 2024년으로 밀렸다는 소식 이후에 최신의  T-7 일정이다.

 

미 공군은 총 351대의 T-7 항공기를 구매할 계획이며 이 항공기는 1960년 초부터 운영해 온 T-38 Talon 제트 훈련기를 대체할 것이다.

미 공군은 2018년 약 92억원 규모로 이 새로운 훈련기 개발을 위해 Boeing사와 계약하였다.

 

Boeing사는 항공기 설계와 제조 속도를 높이면서 위험성과 결점을 낮추기 위한 잠재적인 모델로 T-7의 디지털 설계와 발전된 제조 기술을 선전했었다.

그러나 항공기의 탈출 seat와 다른 비상 계통 시스템의 문제들로 인해 진행이 늦어지고 있다.

T-7의 조종석은 남녀 조종사 모두를 위해 신체 형태나 크기에 대해 넓은 범위로 설계되었다.

그 동안 미 공군 항공기의 조종석은 대부분 남성에 맞춰져 설계되었으며 여성 조종사는 비행 승인을 획득하기가 어려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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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T-7의 비상 탈출 시스템은 몇몇의 조종사에게 위험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미 공군은 2021년 시험을 통해 몇몇 사출 조종사에게 뇌진탕의 위험이 높을 수 있으며 낙하산이 펼쳐질 때에 위험한 가속 또는 고속에서 조종사의 visor를 잃어버릴 수 있는 위험성이 있다고 지난 12월에 말했다.

T-7의 비행 제어 소프트웨어 결함과 함께 탈출 시스템은 일정 지연을 초래했다고 작년 12월 발표되었다.

Boeing사는 지난 12월 비행 제어 소프트웨어는 수정되었고 2023년 초에 시험에 들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 공군은 Boeing사와 함께 시험과 하드웨어 품질 문제, 현재는 해결되었지만 “wing rock” 문제와 같은 공력적 불안정성, 코로나로 인한 중요 부품의 부족 문제, 탈출 계통 문제와 Boeing의 느린 문제 해결 능력등을 고려하여 T-7의 일정 기준을 2022년 6월부터 재조정하고 있다고 한다. 

Wing rock 문제는 T-7의 날개가 roll 축을 따라 앞과 뒤로 위험하게 흔들리는 문제를 말한다.

이 문제의 위험성으로인해 T-7 프로그램 오피스는 마일스톤 C 결정을 2025년 2월로 미루는 것을 권고하였으며 이는 첫 양산 항공기가 2025년 12월에 인도된다는 의미이다.

2025년까지 T-7은 양산이 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미 공군은 2024년 예산에서 초기 양산을 위한 구매비용을 중단하였다.

원래는 2023년도 예산 요청에 따라 내년 T-7의 구매비용으로 3억 2,200만 달러를 지출할 계획이었다.

 

미 공군은 Boeing과 함께 T-7의 탈출 시스템을 개선시키고 시험을 하였으며 이제는 안전하고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일부 마이너한 seat에 대한 조정은 안전성을 더 높이고 조종사에 대한 위험성을 줄일 것이라고 한다.

또한 올해 남은 기간 동안 탈출 seat의 성능을 계속 연구하여 더 개선할 수 있는 기술을 찾을 것이라고 한다.

 

T-7의 생산된 첫 두 대는 현재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Boeing사의 공장에서 비행시험을 진행 중에 있다. 

Boeing사는 다섯 대의 엔지니어링과 생산 개발을 위한 T-7 제조를 마무리할 것이다. 

Boeing사는 이 항공기들은 올해 여름에 비행시험을 시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 중 세 대는 캘리포니아에 있는 Edwards 공군기지로 이동하여 9월에 비행시험을 수행할 것이라고 한다.

 

 

출처 : Defense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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