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 Warfare/EW News

SAAb, Gripen을 위한 새로운 경량 공중 발사 디코이 미사일(Air-launched decoy missile) 공개 – 2020.8.31

by 아짱이아빠 2020. 10. 1. 20:43
반응형

 

 

SAAB 사는 Gripen E/F 전투기 전자전 기능의 일환으로 경량 공중 발사 decoy 미사일(Air-launched decoy missile) 개발을 발표했다.

작년, SAAB 사는 새로운 전자 공격 재머 포드에 대한 첫 비행시험을 수행했다.

회사에 따르면, 포드와 디코이 미사일은 적의 레이다와 미사일로부터 자국의 조종사를 보호할 것이라 한다.

이 미사일은 중요임무에서 Stand-in 재머로서 동작할 것이다.

이 디코이 미사일은 표적 타겟팅, 추적, 화력 제어와 공중 레이다에 대해 가짜 표적의 생성 또는 방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SAAB 사의 Business Area Aeronautics 수석 부사장 겸 책임자인 Jonas Hjelm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 Gripen E/F와 GlobalEye를 결합한 우리의 제안은 포괄적인 상황인식과 진정한 억제효과를 모두 제공함으로써 핀란드 국민과 국경을 보호할 것입니다.”

“오늘 발표한 decoy 미사일은 Gripen E/F에 내장된 전자 공격 기능에 강력한 추가 기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새로운 decoy 미사일의 대부분은 핀란드에서 개발되었으며 이는 핀란드에 대한 우리의 제안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핀란드 Tampere에 있는 SAAB 사의 기술센터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며 더 많은 수의 자격을 갖춘 직원을 고용할 것이다.

SAAB 사는 진보된 센서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 10개 이상의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 핀란드의 Aslto 대학과 기술 파트너십을 시작했다.

 

이와는 별도로, 브라질 공군 시험 조종사인 Cristiano de Oliveira Peres는 브라질 Gripen E를 조종한 최초의 브라질 조종사가 되었다.

그는 발트해 상공은 49분 동안 비행했다.

올해 3월, SAAB는 브라질 공군을 위해 최초의 2인증 전투기 Gripen F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By Staff Writer, Air Force Technolog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