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

애프터 쉬즈곤 - 카밀라 그레베

by 아짱이아빠 2020. 10. 2. 00:23
반응형

 

애프터 쉬즈곤 - 카밀라 그레베
(애프터 쉬즈곤 - 카밀라 그레베)

 

이번에 읽은 책은 카밀라 그레베 작가의 “애프터 쉬즈곤”이다.

그동안 읽어보지 못한 스웨덴 작가의 책이고 배경도 역시 스웨덴이다.

 

이 책의 전체적인 줄거리를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스웨덴의 시골 마을인 오름베리에서 15년 전 죽은 어린 소녀의 시체가 발견되고 당시에 이 사건은 피해자 신분이나 범인이 누구인지 밝혀지지 못한 채 미해결 사건으로 남는다. 이후 이 소녀의 시체를 발견한 여자 주인공 멀린은 몇 년 후 형사가 되어 다시 이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다른 동료 형상들과 수사를 시작한다.

수사 중 추가 사망자가 생기며 여러 우여곡절 끝에 결국 사건은 해결되고 시체의 신원도 밝혀진다.

 

그러나 이 책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나는 책이 거의 끝날 때까지 죽은 사람은 누구이며 누가 범인인지, 어떤 사연이 있길래 사람들을 죽였는지 전혀 감을 잡지 못하였다. 범인은 의외로 자연스럽게 밝혀지기 때문에 이대로 특이한 거 없이 이야기는 끝나는구나 할 때에 책의 마지막에 사건의 전말이나 등장인물의 배경에 생각지도 못한 대 반전이 있었다.

 

사실 책의 절반 이상을 읽고는 재미있어서 읽는다기보다는 책의 결말이 궁금해서 오기로 읽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아주 마음에 드는 반전이 있어서 좋았다.

 

반응형

 

책의 이야기는 등장인물의 시점을 번갈아 가면서 보여주며, 또한 등장인물 중 한 명이 사건의 실마리를 담고 있는 일기를 조금씩 읽어가면서 진행되므로 책의 후반부에서 더 극적인 효과가 있었던 것 같다.

 

이 책에 대한 나의 총평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스웨덴 작가의 소설이어서 그런지 배경과 설정이 좀 낯설었고 약간은 중간에 이야기를 끄는 듯한 느낌이 있었지만, 특이한 이야기 설정과 구성, 그리고 무엇보다 예상치 못한 결말 부분의 반전은 약간의 지루함을 한방에 날려버릴 만한 책이었다.

이 책의 줄거리는 잊히지 않고 계속 기억에 남을 것만 같은 기분이다.

 

반응형

댓글